과일깔린 떠먹는 요거트 집에서 만드는 두가지 방법

 

 


떠먹는 요거트에 진짜 과일이 깔려있다고 광고하지만...

 

딸기맛, 포도맛, 블루베리맛등의 과일이 밑에 깔려있다고 광고하는

떠먹는 요거트의 겉 포장에 유혹되어 사본적이 있는데...사실, 요거트안에 과일은 없었다.

열매과일 씨앗, 껍질을 교묘히도 넣고서는 말 그대로 인공 과일맛!! 을 추가한 것이다.

이런것이 바로 과장 광고 아닌가?

게다가, 설탕을 너무 넣었고 과일색소와 젤리질감으로 혼합하기 위해

방부제 든 젤라틴((Gelatin)을 넣어 만든 것이다.

당연히 몸에 좋을리가 없다. 그후로는 적어도 이 종류는 다시 사지 않는다.

 

 

 

마켓에 깔린 그리스 요거트와 수많은 요거트 종류들.

 

미국마켓에 전시된 요거트 종류는 그야말로 어마어마하게 많다.

그중 뭔가 더 좋아? 보이는 그리스 요거트가 가장 눈에 띄이기도 하는데...

성분을 보니 뭐 특별난건 아니었고, 놀랍게도 방부제는 국적 불문 거의 모든 요거트에 다 들었다.

그래서 나는 그저 선택의 고민없이 만만한 오가닉 플레인 요거트만 사나른다.

변비가 걱정되고 우유가 맞지 않는 나에게 요거트는 천연 칼슘 보충제이기도 하여

계절에 관계없이 요즘도 꾸준히 먹으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아침에 먹어도 좋은 시리얼과 과일을 넣은 떠먹는 요거트.

 

 

디저트나 빵을 만드는 데도 적극 쓰지만 역시 가장 쉽고 맛있게 먹는 법은

직접만드는 과일깔린 요거트와 아침에 먹는 과일과 시리얼를 얹은 파르페(cereal parfait)스타일이다

(** 파르풰(Parfait= 프랜치어로 perfect (퍼팩트)) 차가운 디저트를 말함).

 

 

진짜 과일밑에 깐 요거트에 색색 통조림 과일과 시리얼을 얹은 파르페 스타일 요거트 디저트~

 

 

요거트(yogurt)란 우유의 세균발효로 만든것이다.
우유를 80 °C 에서 열을 가해 불필요한 세균을 죽인다음,
우유 프로테인을 응고 변화하여, 45 °C에서 4~7시간 발효하여 식히는동안 세균이 첨가된다.

인류는 최소한 5,400년 동안 요거트를 먹어 왔다.
요거트에는 풍부한 프로테인, 칼슘, 리보플라민, 비타민 B6, 비타민B12

(protein, calcium, riboflavin, vitamin B6 and vitamin B12)이 들어 있다.

흔히, 한국서는 마시는 것을 요쿠르트와 떠먹는 것을 요거트라고 인식되어 있는듯한데,

요쿠르트는 요거트(yogurt)를 한국식으로 발음한 것일 뿐 다 같은 뜻이다.


플레인 요거트에는 펙틴((Pectin): 감귤류 과일에서 뽑은 브라운 또는 백색 가루(과일 펙틴).

떠먹는 요거트에는 젤라틴((Gelatin): 동물 피부나 뼈에서 뽑은 콜라겐(collagen), 주로 방부제가 들었다.

 

 

손가락 버튼을 누르면 숫자가 올라가는데, 이글을 추천하시는 거지요.

추천해주시는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2011년 남은 한해, 더~ 행복하시고, 늘~ 건강하세요^^

떠먹는 과일요거트 집에서 만드는 두가지 방법

 

[만드는 법, Recipes]

 

1- 진짜 과일 깔린 요거트

재료/ 플레인요거트 1통(900 g), 녹말 1/2컵+ 찹쌀가루 1/4컵+ 소금 1/2ts, 천연 살구쨈 300g(또는 배쨈등 색이 옅은 쨈종류)

과일종류( 블루베리, 딸기, 체리) 자른 것 각 1/4 컵.

만들기/

1- 젤라틴 대용 천연젤리만들기: 녹말가루1/2컵+ 찹쌀가루 1/4컵에 소금 약간과 물 1/2컵을 부어 약한불에서 떡풀을 만든다.

2- 플레인 요거트 + 떡풀 만든것+ 살구쨈을 블랜더에 넣고 딱 한번만 돌려 섞어준다음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3- 각각의 과일에도 살구쨈을 1/2 TBS 섞어 블랜더에 버튼을 딱 한번만 눌러 과일 형태를 어느정도 유지시킨다.

4- 투명 작은 컵에 과일과 섞은 쨈을 먼저 바닥에 깔아, 모든 컵을 냉동실에 약 30~40분 넣어 젤리형태로 굳어지면

2의 차게 식힌 플레인 요거트를 컵에담은 과일위에 담으면 끝~ 냉장고에 보관하고 하루 1개씩 먹는다.

 

과장광고에 실망해 직접 만든 진짜 과일깔린 떠먹는 요거트.

 

가짜를 진짜로 만들기 성공~

 

 

2- 떠먹는 요거트 파르페 디저트식으로 만들기

재료/ 플레인 요거트 한통( 760g), 블루베리또는 블랙베리 쨈 1컵, 파우더 설탕 2TBS.

1- 과일쨈에 꿀을 조금 섞는다.

2- 단맛없는 플레인 요거트에 파우더 설탕을 섞는다.

 

 

토핑에 응용하는 시리얼, 통조림과일, 건과일, 견과류.

 

3- 컵에 담기: 꿀 섞은 블루베리/블랙베리쨈을 밑에 깔고 요거트- 과일- 시리얼 순으로 얹어 낸다.


 

플레인 요거트 큰거 1통 다 만들어 뚜껑있는 작은 유리용기에 나누어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고 하루 1개씩 먹는다.



홈메이드로 만든 같은 종류의 쨈과 과일(블랙베리)로 만든 떠먹는 디저트 요거트.

 

관련글/ 한가지 재료로 과일효소와 잼을 동시에 만드는 법

 

제발 이제 진짜 과일 좀 넣어주세요~ 네?

 

 

밋밋한 요거트 개성있게 맛있게 건강하게 먹는 법~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Thank You!! ^^ "





미국 공인 영양컨설턴트 황유진의 건강 요리 신간 설탕 말고 효소, 10% 할인받는 곳으로 지금 바로 사러가기/ 교보문고 지마켓알라딘

먹는 이유가 분명한 유진의 179개 파워 레시피 오가닉 식탁 전세계 온라인 즉시 구매처는 G- MARKET

월간 여성 잡지 퀸(Queen), 오가닉 라이프- 컬럼연재(2012~ 현재), 미중앙일보 요리컬럼 연재(2014~현재), 오가닉식탁 미국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페이지 Yujin's Organic Food & Life 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sdscom | 황인옥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22-5 대림리시온 801 | 사업자 등록번호 : 220-02-87546 | TEL : 031-8022-7655 | Mail : design111@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8754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