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국민간식으로 강추, 콘 치즈볼 만드는 법

한국서 옥수수 요리하면 가장 흔하게 생각나는건

식당에서 내놓는 크림버터맛에 치즈얹어 내오는 달달한 크림치즈 콘이 아닐까 싶네요.

값싼 캔 옥수수를 사용하니 사시사철 만날 수 있는 요리이기도 하죠.

이런건 주로 식당요리로 통하다 보니,

보통의 가정집에서는 잘 안만들게 되고 좋아하는 사람만 좋아하는거 같고

지나치게 달달하고 크리미해 느끼한 거 별로 안좋아하는 사람들은 사실 그거 거들떠 보지도 않아요.

 

 

같은 재료인 옥수수캔으로 완전히 다른 요리로 변신한 동글동글 콘 치즈볼.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 담백 고소 때로는 매콤하기까지!!  맛도 완전히 다르게 변신했다.


 

그렇다면 크림치즈 콘에 들어가는 같은 재료를 이용하고도

누구나 다 좋아하는 기막힌 간식을 만드는 법은 없을까요?

제가 몇번 시도한끝에 드디어 국민간식으로 소개하고 싶을 만큼

간단하고도 아주 맛있는 요리가 만들어 졌어요.

 

비결은

옥수수알을 약간 믹서에 부수어 빵가루와 달걀 넣어 빵처럼 반죽하여

치즈넣어 동글동글하게 만들어 굽는 것입니다.

재료는 같지만 방법을 달리한 거죠.

 

 

콘치즈볼 만들면 자연히 생기는 치즈 누룽지~ 완전 별미 대박이다^^ 
치즈 누릉지맛은 미국서 컨츄리스낵으로 유명한 돼지껍질 튀긴 스낵, 그맛과 모양이 아주 흡사한데...정말 신기하다.

 


특히, 굽는 중간에 치즈를 뿌려 마무리했더니 우연찮게 치즈 누룽지가 만들어 졌는데...

먹어 본 사람들이 " 이거 뭐 따로 개발해야 될거 같다" 고 하면서..ㅎㅎ  대박입니다. 

재료는 별 것 아니지만 완성도나 맛, 모든 게 기가 막힙니다.

여유로운 주말에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간단하지만 세상 어디에도 없는 레시피이니

콘치즈볼 쉽게 성공하기 위해 제가 중간 중간 드리는 팁을 잘 보시기 바래요.


 

주말 국민간식으로 강추, 콘 치즈볼 만드는 법

 

[만들기, Recipe]

 재료( 4인분, 약 17~18개 만들기)/ 

옥수수캔 1개, 빵가루 1컵, 가루 치즈 1/2컵+ 토핑용 1/4 컵, 작은 달걀 2개, 밀가루 1TBS, 올리브오일 또는 식용유 4TBS,

소금 후추 약간.  기타 옵션(송송썰은 파 + 송송썰은 매운고추나 풋고추 약간).

 

Tips. 반죽 묽기조절용 밀가루 대신 부침가루, 핫케익가루를 쓰면 좋다. 올리브유나 식용유 대신 버터를 써도 된다.

 

 

 재료준비/ 옥수수캔은 채에 바쳐 물을 완전히 비우고 믹서에 몇번(10번 정도?)만 돌려 알갱이를 부숴준다.

가루 치즈가 없으면 믹서에 덩어리 치즈를 먼저 갈고 옥수수를 갈면 된다.

 

Tips 나는 집에서 만든 빵가루와 콘칩가루를 반반씩 섞어 사용함.

또 나는 약간 매콤함을 주려고 김장고추 말린 것 1개를 가위로 송송 썰어 옵션 부재료에 추가했다.

 

 

 기초 반죽 만들기/

빵가루 부순것에 올리브유나 식용유-빵가루- 치즈- 달걀 순으로 넣고 반죽한다.

오븐 예열은 390 F(200 C). 오븐시트에는 골고루 기름칠을 해둔다.

 

 

반죽 완성(중요!!)

1- 파송송, 풋고추,매운고추 다진것등을 넣고 마지막으로 밀가루나 부침가루로 (1TBS 혹은 필요한 만큼) 넣고

반죽 묽기(둥글게 뭉쳤을대 모양이 사는 정도)를 조절한다.

2- 반죽이 끝났으면 그대로 반죽그릇을 냉동실에 15분 넣어 차게 해준다(만들때 공모양 살리기와 겉이 바삭하게 굽는 비결).

3- 계량스픈이나 동그란 스픈에 밀가루 칠을 한다음, 한 스픈씩 봉긋하게 떠서 동그란 모양을 만들어 기름칠한 오븐시트에 놓는다. 

 

Tips. 냉동실에서 차게 굳힌것이므로 스픈으로 떠서 손으로 살살 만져주면 둥근 모양이 맘대로 잘 만들어 진다.

익히는 온도와 시간이 있으므로 너무 크게 만들지는 말 것. 한 테이블 스픈 봉긋하게 눌러 만든 것이 가장 적당.


 

굽기/

예열한 오븐에 10분 굽고나서,

오븐 시트를 꺼내 콘치즈 볼위에 치즈가루를 자연스럽게 솔솔 뿌린다(토핑). 치즈가 시트에 떨어져도 그냥둔다.

다시 7~8분 정도 더 구으면 끝~ 바닥에 떨어진 치즈가 노릇하게 구워졌으면 OK~.

 

Tips. 치즈 토핑은 반드시 굽는 중간에 한다. 처음부터 하면 까맣게 탄다.

 

 

잘 구워졌고 치즈가 바닥에 떨어져 누릉지가 된것도 정상이다.
Tips.
만약 오븐이 없는 사람들도 후라이팬을 이용하면 될것이다;
이 경우는 중불에서 뚜껑덮고 5분 굽고- 치즈토핑하고 5분 예상(?). 후라이팬에 할때는 만들면서 만드는 본인이 스스로 조절 할 것.
 

 

 너무 동글동글해서 어떤이에게는 던지고 픈 노랑 수류탄으로 보인다는 ...ㅋㅋ

 

 

치즈 누룽지랑 곁들이는 콘치즈볼~ 이런 기막힌 간식 보셨어요?

오늘 당장 만들어 보세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우니 주말 아이들 간식, 와인, 맥주 안주로 강추입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Thank You for the BEST "

 



미국 공인 영양컨설턴트 황유진의 건강 요리 신간 설탕 말고 효소, 10% 할인받는 곳으로 지금 바로 사러가기/ 교보문고 지마켓알라딘

먹는 이유가 분명한 유진의 179개 파워 레시피 오가닉 식탁 전세계 온라인 즉시 구매처는 G- MARKET

월간 여성 잡지 퀸(Queen), 오가닉 라이프- 컬럼연재(2012~ 현재), 미중앙일보 요리컬럼 연재(2014~현재), 오가닉식탁 미국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페이지 Yujin's Organic Food & Life 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sdscom | 황인옥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22-5 대림리시온 801 | 사업자 등록번호 : 220-02-87546 | TEL : 031-8022-7655 | Mail : design111@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8754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